밀라노 한인교회 | Chiesa Evangelica Coreana di Milano

Milano Korean Church, 밀라노 한인교회

교육과 훈련

trainingschedule

          

제자훈련

제자훈련은 평신도 훈련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써, 평신도를 예수의 제자로 만드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더 나아가 이 훈련을 통해 지도자적인 자질이 있는 평신도를 발굴하여 동역자로 세워 사역하게 하는 것입니다. 훈련과정은 故옥한음 목사님의 저서인 “평신도를 깨운다.”를 바탕으로하여 만들어진 제자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 – 제자훈련 터 다지기(제자훈련의 기초)
2권 –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구원의 진리)
3권 – 작은 예수가 되라(신앙인격과 삶)
          
1학기에는 1권과 2권을 배우게 되며, 2학기에는 3권을 배우게 됩니다. 1권에서는 제자훈련의 기초가되는 개인간증, 경건의 시간, 기도생활을 배우게 됩니다. 2권에서는 제자훈련의 뼈대가 되는 교리부분을 배우게 됩니다. 3권에서는 제자훈련의 피와 살이라 할 수 있는 실제적인 적용부분으로 성화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이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기도, 성구암송, QT 나눔, 설교말씀 나눔, 말씀을 삶에서 적용한 결과 등의 훈련이 일 년 동안 이루어지게 됩니다.

          
pupil

마더와이즈

motherwise_logo밀라노한인교회는 마더와이즈 코리아의 파트너십 교회로 이 땅의 어머니들에게 성경적인 건강한 가정의 모델을 제시하고 어머니들의 여러가지 필요를 채우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마더와이즈 과정은 교재를 중심으로 한 성경공부와 기도활동, 그리고 주제토의로 이루어집니다. 교재는 지혜, 자유, 회복 3권으로 밀라노한인교회에서는 각 교재를 해마다 봄, 가을 학기 두 번의 강의로 계획되어 있어 가능한 학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밀라노에 사시는 어머니들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마더와이즈를 통해 각 가정 안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넘쳐나기를 소망합니다.
※ 마더와이즈 코리아 바로가기
※ 마더와이즈 파트너십 교회 목록 바로가기

          

아버지학교

아버지학교는 가정의 문제는 바로 아버지의 문제라는 인식 위에 올바른 아버지상을 추구하며 실추된 아버지의 권위를 회복시키고, 아버지가 부재한 가정에 아버지를 되돌려 보내자는 목적으로 세워졌습니다. 가정의 수준은 아버지의 수준을 넘어서기가 어렵습니다. 아버지가 바로 서야 가정이 바로 서고, 가정이 바로 서야 사회가 바로 섭니다. 아버지학교는 아버지를 바로 세우는 곳입니다. 아버지학교는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진정한 남성들의 회복운동입니다.
밀라노 아버지학교는 유럽,아프리카 지부의 도움을 받아 2006년 1기를 시작으로 2014년 2기 아버지학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밀라노 아버지학교는 참석하는 아버지들의 직장 문제 등을 고려하여 주말을 이용하여 개설될 예정입니다. 즉 금요일 저녁 1강, 토요일 오전 2강, 저녁 3강, 그리고 일요일 저녁 4강 및 수료식, 이렇게 3일 동안 진행됩니다. 매일 프로그램 진행 시간은 4시간 정도입니다. 밀라노한인교회는 아버지학교를 적극 지원하며, 밀라노 땅의 아버지들이 아버지로서의 소명과 참된 권위를 회복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Via G. Carducci 2. Settimo Milanese. (MI) 20019 Italia. Chiesa Evangelica Coreana di Milano © 2014